본문 바로가기
경제마케팅리뷰

펀슈머란

by 몬스터줄라이 2021. 5. 18.
반응형
펀슈머란 '재미(Fun)'와 '소비자(Consumer)'를 합친 신조어로 소비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상품을 말한다.

부캐 활용과 세계관 마케팅은 펀슈머(Fun+consumer)와 키덜트(Kids+Adult) 성향을 띈 MZ세대를 겨냥한 것으로,

브랜드 집중도를 높이고 구매까지 유도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곰표막걸리 인지 표문 막걸리인지 햇갈림..  아무튼 식품 = 식품 이다.   여기까지는 다 이해.

 

그런데 그 다음이 햇갈린다,  이건 먹는건지 바르는건지 뭔지 잘 모르겠다,  

얼마전에 제가 캡슐세제를 한번 올린적이 있습니다. 캡슐세제가 처음에 떡 보면 젤리처럼 보입니다.

그래서 2015년도인가에 미국에서 젤리인줄 알고 그걸 먹은 어린 아이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에서 그 제품에 대한 포장문제가 대두되 지금은 어린이 안전용기 라는 제목으로

제품을 꼭 그 용기에만 담아서 판매를 하여야만하고 지금도 그렇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이건 뭐지 ?  웃어야할지 울어야할지 모르겠네요.

탁풀을 먹는다??  매직을 마신다???  바둑알울 먹는다? 우유를 바른다?   우유를 바르는것 까지는 인정.

하지만 저걸보고 어린 아이들이라면 그냥 뚜껑열고 마실수 있지 않을까??

 

바둑알 씹다가 이가 깨지지는 않을지??

 

콜라보 하는것도 좋지만 도가 지나치면 해가 되지않나 싶다.  두껍상회, 같은 식품을 다른 식품화 이런거까지는 좋다,

위에꺼는 아무리봐도 아니라고 본다.

 

이건 아니라고 봐
반응형

'경제마케팅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짠테크·플렉스  (16) 2021.05.26
자물쇠 마케팅  (10) 2021.05.24
선불충전금  (4) 2021.05.16
에이지리스ageless 마케팅  (38) 2021.05.13
제 2의 클럽하우스???  (2) 2021.05.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