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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마케팅리뷰

선불충전금

by 몬스터줄라이 2021. 5.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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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불충전금은 고객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예치금이다. 충전금이 더 많다는 것은 그만큼 충성 고객층이 두텁다는 의미로 분석돱니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롯데 엘페이


충전금이 더 많다는 것은 그만큼 충성 고객층이 두텁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쿠팡, 이베이코리아 등 e커머스 플랫폼에 예치된 선불충전금 잔액이 롯데와 신세계 등 유통 대기업을 크게 웃도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난 1분기 기준 831억·731억 집계
신세계 277억·롯데 5억3400만원 그쳐


1분기 기준 이베이코리아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선불충전금 잔액은 831억원, 쿠팡 쿠페이는 731억원으로 각각 집계

선불충전금 잔액이 많다는 것은 해당 플랫폼에서 돈을 쓰는 고객의 수요가 높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실제 이용률을 나타내는 대표 지표인 월간이용자수(MAU)도 선불충전금 잔액 규모와 비례한다. 지난 3월 쿠팡 MAU는 2503만명인 데 반해 SSG닷컴은 172만명, 롯데온은 136만명에 그쳤다.





롯데의 갈길은 정말 멀어보이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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