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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마케팅리뷰

에이지리스ageless 마케팅

by 몬스터줄라이 2021. 5.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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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지리스ageless ????   뭔가 어색한 단어다.나이를 잃다 ?????  나이가 없다 ?????

암튼 요즘 나이를 토월한 자신의스타일을 추구하는 신 소비계층을 말한다고 한다.

 

이게 결국 "굿즈마케팅"하고도 연결이 된다.

 

유통업계가 나이를 초월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신 소비계층인 '에이지리스(ageless)'들을 겨냥해 타깃을 확장하고 있다. 각 브랜드의 특징에 맞는 소비자를 정확히 공략하기 위해 타깃을 좁혀가던 과거 마케팅 트렌드에서 한발 더 나아가는 모습이다.

 

최근에는 시니어층에 집중해오던 브랜드들은 젊은 감성을 더해 MZ세대를 공략하고, 영 타깃 브랜드들은 4060세대 감수성을 자극해 소비 심리를 잡는 일명 '크로스 타깃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중장년층의 소비 변화

IT/디지털기기에 대한 수요가 3년 전 대비 급증했다는 점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노트북은 82%,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33% 증가했고, 헬리캠이나 드론은 무려 2배를 훌쩍 넘어 선 155% 신장세를 보였다. 최근 젊은층에게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는 중장년층 역시 165%나 급증

 

젊은층은 복고(레트로)를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

레트로 취미활동의 대표격인 화폐/주화/우표 수집용품의 경우 판매량이 3년 전 대비 5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턴테이블(61%)과 오디오/라디오(25%) 수요도 덩달아 증가했다. 우리 전통복인 한복을 일상생활에서 즐겨 입는 젊은층도 늘어나 패션/캐주얼한복의 수요도 같은 기간 19% 늘었다. 한복을 입은 모습을 SNS 등에 올리는 젊은층들이 늘어난 것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이 밖에 먹거리에서도 한과/전통과자(50%),  차/전통음료(40%), 떡(13%) 등과 같은 것들이 젊은층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에버랜드는 개장 45주년을 맞아 '용인자연농원' 시절의 추억을 재연했다. 자연농원 시절에 추억이 있는 4060세대들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그 시절의 향수와 함께 가족들과 한적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단장했다. 자연농원 시절 라디오 공개방송 단골 무대였던 추억을 살려, 개장 기념일에는 특별 라디오 방송을 진행했으며, ‘자연농원 오마주 가든’에는 다양한 레트로 포토존을 마련했다.

[사진=에버랜드]

ㅋㅋㅋㅋ  제 나이또래 분들은 다 아시는 자연농원, 소풍도 자연농원으로 갔었다. 버스 종점까지가는 고된 길이었는데, 내릴때는 장난으로 버스안내양 모르게 뒤창문 활짝열고 아이들하고 내렸던 기억도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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